눈가 주름 개선 화장품! 리쥬란, 펩타이드, EGF 효과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을수록 거울을 볼 때마다 눈가에 하나 둘 늘어나는 주름을 보면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일 때가 많다.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와 중에 유튜브를 보다가 피부과 의사가 눈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장품을 추천하는 것을 보고 주문해서 현재 한 달가량 사용 중이다.
피부 노화의 시작, 눈가 주름이 생기는 이유
눈가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면서 생기기 시작한다. 실제로 콜라겐은 20대 이후부터 매년 1%씩 감소하는데, 눈가처럼 얇고 민감한 부위가 제일 먼저 영향을 받는다.
자외선도 큰 적이다. 자외선 노출은 피부 손상의 주요 원인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해 주름을 촉진한다고 한다. 건조한 환경 또한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탄력을 저하시켜 주름을 악화시킨다.
반복적인 표정 습관, 예를 들어 눈을 자주 찡그리는 것도 눈가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근육이 반복적으로 움직이면서 피부에 주름이 자리 잡게 된다. 잠을 잘때 베개에 눈가가 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또한 눈가 주름의 원인이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눈가 주름을 유발하는데, 특히 자외선 차단과 보습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스무살부터 꾸준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오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동안이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눈가 주름 개선의 핵심 성분 - 리쥬란, 펩타이드, EGF 분석
피부 탄력 강화와 세포 재생 효과로 주름 잡기, 리쥬란(PN 성분)
리쥬란은 폴리뉴클레오타이드(PN- Polynucleotide ) 성분으로 유명하고 의료기기 원료로 허가되어 있다. 연어 DNA에서 추출한 이 성분이 피부 재생을 촉진해서 탄력을 높여준다. 리쥬란 힐러, 리쥬란 아이 등 병원에서 시술로 사용되는데, 최근에는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화장품 성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PDRN 성분이 그것인데, PN이 RNA와 DNA 조각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면, PDRN은 DNA 조각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입자가 더 작고, 의약품으로 허가되어 있다. 시술은 좀 부담스럽고 꾸준히 관리하고 싶으면 리쥬란 크림을 추천한다.
콜라겐 부스터의 힘, 펩타이드
펩타이드는 아미노산이 결합된 형태다. 특히 아세틸헥사peptide -8은 ‘보톡스 펩타이드’라고 불릴 정도로 근육 이완 효과가 뛰어나다. 눈가 주름처럼 표정 때문에 생긴 잔주름에 딱이다. 또 저분자콜라겐 peptide는 분자 크기가 작아서 피부 깊이 흡수돼서 탄력을 채워준다. 펩타이드가 함유된 아이크림 바르면 다음 날 눈가가 촉촉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피부 회복의 숨은 조력자, egf
EGF는 Epidermal Growth Factor, 즉 상피세포 성장인자이다. 피부 재생 속도를 높여서 손상된 장벽을 회복시켜 준다.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하고 나면, 시술 회복을 위해 efg 연고를 처방해 주기도 한다. 이 egf는 눈가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눈가 주름 개선 화장품 추천
유튜브에서 피부과 의사가 추천해준 눈가 주름 개선 화장품들을 소개한다.
리쥬란 크림, 파마리서치 리쥬비넥스크림
리쥬비넥스크림은 PDRN 성분이 함유된,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바르는 리쥬란으로 알려져 있다. 크림 제형으로 처음 바를때는 매트한 느낌이 드는데 시간이 지나면 촉촉해진다. 약국에서 4만 원에 구입했는데, 약사님께서 어떤 분들은 인공눈물이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얼굴에 바르는 사람도 있다고 하더라.
피부회복, 대욱제약 EGF 새살연고
egf 성분이 풍부한 이 연고도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피부 재생 효과로 눈가 주름 개선에 좋다. 얇게 펴 바르면 끈적임도 적다. 다만 냉장(2-8 ℃) 보관해야 하다 보니 깜빡하고 안 바르는 날이 많다.
주름 개선과 탄력 UP, 앰플엔 펩타이드 샷 앰플
peptide 성분이 포함된 화장품으로 고농축 앰플이다. 카퍼트라이펩타이드-1이랑 아세틸테트라펩타이드-2 같은 성분이 피부 탄력 높이고 재생까지 도와주니까 바르면 피부가 쫀쫀해지는 느낌이 온다. 토너를 바르고 나서 앰플 안의 펩타이드 실이 녹을 때까지 마사지하듯 바르면 된다. 가성비가 훌륭해서 나는 눈가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발라 준다. 쿠팡에서 100ml를14,720원에 구매했다.
피부과 의사들이 말하는 리쥬란 화장품 ⬇️⬇️
리쥬란은 재생에 강하고, 펩타이드는 탄력 채우는 데 효과가 있다. EGF는 피부 회복에 특화돼 있다. 하나만 발라야 한다면 건성 피부면 리쥬비넥스나 리쥬란 크림, 지성 피부라면 가벼운 펩타이드 세럼을 추천하는데 나는 둘다 바르고 있다. 화장품은 꾸준히 바르는 게 제일 중요하다. 하루이틀 써보고 포기하지 말고 최소 4주 이상 써보자. 그러다 보면 눈가 주름이 개선되는 거 확실히 느껴질 것이다.
'뷰티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바만 3년째! 촉촉한 선크림 추천 : 순한 톤업 선크림, 선스틱, 선세럼까지 (0) | 2024.11.10 |
---|